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2 국내 최대규모의 유채꽃 밭 부산 대저생태공원에 조성

by MoonHyunSun 2022. 4. 6.
반응형

국내 최대규모의 유채꽃밭이 조성된 대저생태공원

부산 대저생태공원은 대저수문부터 김해공항램프까지이며, 구포대교하류부부터 천연기념물 제17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신덕습지를 비록한 습지 및 자연초지, 유채꽃단지와 체육시설인 축구장, 야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는 자연생태 친수공간입니다.

 

이 공원안에 유채꽃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부산 대저생태공원 가는 길

    1) 주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1동 2314-11번지

    2) 대저생태공원관리사무소 연락처 : 051-971-6011

    3) 유채꽃단지 : 수관교부터 구포대교까지

    4) 주차장 : 대저생태공원 주차장3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2513-2 

    5) 약도

     

     

    2. 유채꽃의 꽃말과 전설

    [유채꽃 꽃말 : 쾌활]

     

    [유채꽃의 전설]

    유채꽃의 원산지가 지중해 연안이기때문에 이 꽃에 전설은 이집트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600년전 이집트의 마할라 라는 마을에 양을 아주 많이 키우는 헤잠이라는 목동이 있었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양을 몰고 나갔는데, 저녁에 양들을 불러 모으다보니 4마리가 없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동은 사탕수수잎에 기름을 묻혀 횟불을 만든 후에 양들을 찾아나섰습니다. 

    다행이 두달전에 강물이 범람하여 땅이 아직 젖어 있어서 늦은 밤이 되었는데도 양들의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헤잠은 양들의 발자국을 따라 갔습니다. 

    그렇게 양의 뒤를 따라 찾아다니고 있는데,  작은 시냇물 옆에서 어린 소녀가 울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소녀 옆에 있는 양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4마리 중 1마리가 칼에 찔려 죽어있는 것입니다.

    그 이유를 소녀에게 물었습니다. 소녀가 말하기를

    "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배고품에 참지 못하고 이런 엄청난 잘못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무슨 벌이든 받겠습니다"

    목동은 이 소녀의 사정을 듣고 너무 딱해서, 양 한마리를 그냥 주고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먹을 것을 이 소녀에게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가져다주면서 목동은 이 소녀에게 마음을 갖게 되었고, 언제든 사랑고백을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매번 목동은 용기를 내지 못하고 되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목동이 머뭇거리는 사이에 소녀는 다른 남자의 청혼을 받고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목동은 소녀를 그리워하며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목동의 사연으로 인해 피어난 꽃이 바로 유채꽃입니다. 

     

    3. 유채꽃의 효능

    유채꽃은 꽃의 모양뿐만 아니라 몸에 이로운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여러 연구자들사이에서 대표적인 연구 대상의 꽃입니다.

     

    [효능1]

    유채꽃 안에 들어가 있는 꿏은 보습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봄에 까칠해지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습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탁월한 보습효과로 유채꽃 활용 화장품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효능2]

    유채꽃으로 만든 카놀라유는 당뇨와 전립선 앞에 효과가 큰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와있습니다. 

    카놀라유는 유채꽃씨에 있는 동맥경화나 심장질환을 유발하는 '에루신산'이라 불리는 독성물질을 제거한 유채꽃에서 짜낸 기름입니다. 

     

    [효능3]

    유채꽃씨유에는 다양한 효능과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채꽃씨유에는 먼저 올레인산이 풍부해 혈관 벽을 두껍게 만드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당조절과 혈관 질환 예방,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봄꽃 유채꽃

    봄이 되면 그 어떤 꽃 보다도 생각나는 꽃이 유채꽃일겁니다.

    전국에서 유채꽃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노랑색으로 가득 채워진 들판을 보고 오시면 편안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으실겁니다. 

    꽃의 모양뿐만 아니라 효능까지 특출한 유채꽃은 우리에게 큰 복을 주는 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