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정보

작은 붉은등불처럼 보이는 브라질 아부틸론

by MoonHyunSun 2022. 1. 19.
반응형

브라질 아부틸론의 기본적인 식물학적 내용

1. 학명 : Abutilon megapotamicum

2. 과명 : Malvaceae 아욱과

3. 유통명 : 브라질 아부틸론

4. 영명 : Brazilian abutilon, Flowering maple, Trailing abutilon

5. 원산지 :  브라질  열대 및 아열대지역

6. 개화기 : 6~9월

7. 적정온도 : 18~21도

8. 꽃말 :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합니다.

 

 

 

 

 

목차

    1. 붉은 종 모양을 가진 브라질 아부틸론만의 특징

    브라질 아부틸론은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르과이 등 열대 아열대지역이 원산지로서 약 100여종의 품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이름 중에 그냥 아부틸론과 브라질아부틸론이 있는데 같은 계통이지만 약간 차이점이 있습니다.

    꽃의 모양이 등불모양처럼 생겼다고 하여 중국등불, 종꽃, 꽃단풍등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산지에서는 1년내내 더운 날씨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노지에서 많이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높게 자라게 되면 거의 3m 까지도 자랍니다. 

    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벽면 또는 오브젯을 타고 올라가면서 아주 풍성하게 자라는 모습을 보면 큰 꽃집하나가 만들어진 듯한 분위기를 갖게 합니다. 

    관상가치가 높은 식물이기때문에 실내 또는 실외에서 정원용 식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추운 겨울이 있는 지역에서는 노지월동이 되지 않기때문에 온실이나 실내에서 키워야 합니다.

    환경조건이 잘 맞으면 아주 풍성하게 자라는 식물이비니다. 풍성하게 자라면서 종처럼 생긴 꽃이 아주 많이 열리다 보니 꽃이 많이 피어모습때문에 집안에서 " 복을 가져다준다 " 또는 " 돈이 한가득 들어오게 해 준다" 라는 속담도 내려져 오고 있습니다. 

     

    또한 종처럼 생긴 꽃모양을 보고 있다보면 바람소리와 함께 은은한 종소리가 들려오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하기도 합니다. 

    이 꽃의 꽃말은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살아합니다" 입니다. 이 꽃말처럼 이 꽃이 피어있는 기간이 아주 길어서 더욱더 꽃말의 의미를 강하게 전달시켜주는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형태학적 특징

    이 식물에서 가장 큰 관상가치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바로 작은 빨강종처럼 생긴 꽃입니다.

    귀엽고 독특하게 생긴 이 꽃은 개화기간도 아주 깁니다. 덕분에 아주 오랫동안 꽃이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 6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9월까지 꽃이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꽃은 아래로 길게 쳐지는 가는 줄기 잎겨드랑이 사이에서 긴 줄기 아래 꽃이 매달려 있는 것처럼 핍니다.

    꽃받침이 붉은색이고, 꽃잎이 노랑색 또는 붉은색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보게 되는 품종은 꽃잎이 노랑색인 품종입니다.

    그 외에도 아부틸론 품종에는 여러가지 색들이 있습니다. 

    품종에 따라 꽃의 모양과 색이 다르기는 하지만 워낙 독특하게 생겨서 약간 차이나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라고 하더라도 "아부틸론" 인지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들어오는 꽃입니다. 

     

    잎은 어긋나며 심장형으로 생겼는데, 가장자리가 3~7개 정도로 갈라져 있고, 잎 끝이 톱니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잎을 가진 것도 있고, 흰색 또는 노랑색 무늬를 가진 품종도 있습니다. 

     

    줄기가 가늘고 아래로 길게 늘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화분에 심어서 스탠드형으로 키울 때에는 중간에 지지대를 세워주고 키우는 것이 좋고, 공중식물로 키우게 된다면 벽면에 걸어두고 그대로 두면 자연스럽게 줄기가 아래로 쳐지면서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재배학적 특징

    햇볕이 잘 들어오는 장소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에 강하기는 하지만 한겨울에 실외에서 겨울을 나지는 못하기때문에 실내에 두거나, 온실에서 키워야 합니다.

    열대지역이 원산지이기때문에 겨울에는 성장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겨울에는 물을 아주 조금 주고, 비료는 주지 않아야 합니다.

    날씨가 좋아져도 워낙 성장속도가 빠른 식물이기때문에 한꺼번에 비료를 너무 많은 주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키워야 합니다.

    건조를 싫어하기때문에 항상 습기가 있도록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과습 상태는 좋지 않기때문에 흙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임을 확인하고 물을 아주 풍족하게 줍니다. 

    아부틸론처럼 물을 좋아하는 식물은 특히 더 물주기에 관심을 가지고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붉은 종처럼 꽃이 피어나는 브라질 아부틸론

    열대지역이 원산지인 브라질 아브틸론은 아주 풍성하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미니종 또는 등불처럼 생긴 꽃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잎보다는 꽃받침이 더욱더 돋보이기때문에 사람들을 놀리는 식물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환경조건만 잘 맞으면 어디에서는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