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ral Design

2020년 플로리스트 꽃꽂이 디자인(Design:Flower Arrangement ideas)

by MoonHyunSun 2020. 12. 18.
반응형

꽃꽂이의 의미와 종류(Flower Arrangement)

 

[꽃꽂이의 의미]

꽃꽂이란 꽃을 고정할 수 있는 화기와 여러종류의 고정도구를 같이 이용을 해서 꽃의 위치를 정하고 배열을 하는 기법을 의미합니다.

 

[꽃꽂이의 종류]

 

  • 판매용 상품디자인
  • 결혼식 장식
  • 장례식 장식
  • 공간장식
  • 무대장식
  • 행사장식 

등 다양한 화훼디자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차

    1. 상품디자인

     

    상품디자인이란 일반 매장에서 선물을 목적으로 디자인된 작은 장식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화기를 이용하거나, 미니바구니, 작은 구조물을 이용해서 이동이 간편하게 만듭니다.  

    주로 축하용으로 만들어지는 상품이기때문에 하트, 원추형,  원기둥, 원형 등 그 목적에 맞는 형태로 제작이 됩니다.

    꽃 그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분위기가 있기때문에, 받는 사람에 어울리는 다양한 분위기로 디자인을 합니다. 

     

    2. 프리져브드플라워 와 건조화를 이용한 디자인

     

    100년동안 볼 수 있는 프리져브드플라워와 생화를 건조시켜서 만든 건조화를 같이 이용해서 디자인한 상품입니다. 식물을 오랫동안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식물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공해서 제작한 디자인입니다. 생화와 거의 동일한 분위기고 제작이 가능하기때문에 점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3. 테이블데코레이션

     

    어떤 행사를 진행할 때 테이블장식은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장식입니다.

    음식을 먹기 위한 테이블에서부터 스탠드테이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방법으로 장식을 합니다. 테이블장식은 한 공간의 주요장식으로 전체 분위기를 리드하는 대표적인 메인장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공간장식

     

    공간은 사람들이 존재하기 위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공간을 필요로 하게 되고, 사용목적에 따라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공간을 더욱 더 화려하게 만들기 위해서 다른 재료들을 이용해서 장식을 하게 되고 그 대표적인 재료가 바로 식물이 됩니다.

    살아있는 식물에서부터 가공된 식물까지 여러가지 재료들을 이용해서 그 공간을 더욱더 부각시키기 위한 디자인으로 장식을 하게 됩니다. 

     

     

     

    꽃꽂이는 화훼장식의 가장 기본적인 장식기법이다.

    꽃꽂이란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어딘가에 꽂아가면서 디자인을 하는 기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작게는 화기에서부터 크게는 공간을 필요로 하게 되고, 다양한 재료들을 고정시키기 위해서 여러종류의 재료들을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상해서 표현하는 또 다른 기법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꽃꽂이는 플로리스트가 하는 장식기법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기법이면서 가장 중요한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